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뉴스·소식
보도자료
- 제목
- 인사 · 노무 경험 풍부한「취업지원관」을 찾습니다
- 등록일
- 2010-02-09
- 조회
- 2,816
노동부가 올해부터 도입하는 학교「취업지원관*제도」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방 관서별로 취업지원관 지원 인력 풀(pool)을 구성한다.
학교 취업지원관은 진로지도와 경력 계획 수립을 위한 상담,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취업희망자 DB 구축·관리 및 취업알선 등을 관할 고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추진한다.
취업지원관 신청 자격은 직업상담사 등 관련 자격증 소유자, 기업체 인사·노무 경력자, 노·사단체·고용관련 연구기관 경력자, 직업소개·직업정보제공 종사 경험자 등이며 단, 9일(화) 공고일 현재 대학에 재직중인 자의 경우 인력풀 가입은 가능하나 재고용 될 수는 없다.
취업지원관 신청 희망자들은 노동부 및 지방관서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와 첨부 서류를 준비하여 본인 주소지 관할 고용지원센터(취업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취업지원관 인력풀 구성 결과는 2월 말 노동부 및 지방관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취업지원관 지원 학교로 선정된 대학 및 전문계 고교는 고용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한 후, 오는 3월부터 노동부 인력풀 내에서 취업지원관을 채용하게 되며 올해 총 200여 개 학교에서 약 250명을 채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는 신청자들이 제출한 인적사항·경력·희망 근무지· 채용 형태 등을 감안하여 노동부 인력 풀에서 후보자를 선정하여 이후 면접 등 학교별 채용 절차를 통해 인력을 채용하게 된다.
노동부 이재갑 고용정책관은 『학교와 관할 고용지원센터가 연계된 취업지원관 인력 풀 구성을 통해 보다 전문성 있는 인력이 학교에 고용될 것』이며『실무 경험이 풍부한 취업지원관이 노동시장 진입을 준비하는 재학생에게 현장감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청년고용대책과 윤옥균 (02-2110-7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