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21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44개소 선정
등록일
2021-12-20 
조회
1,731 
업무 프로세스, 고객관리, 재정건전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 보여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2021년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44개 직업소개 및 직업정보제공 기관*을 최종 선정하였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매년 민간고용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고용서비스의 표준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인증·공표하는 제도이다.

고용서비스의 품질향상을 목표로 ‘08년 도입하였으며, 매년 업무 프로세스, 고객관리, 재정건전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한 기관을 선정함으로써 구인·구직자가 합리적으로 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에는 구인·구직자 관리나 인적자원 관리 등에 우수한 성과를 지닌 기관들이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주)제니엘 광주지점(대표 박춘홍)‘은 매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직업 윤리교육 실시, 직원 대상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연간 교육계획 수립 등을 통해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점(대표 윤종만)은 자체 전산시스템을 활용하여 구인·구직DB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상담사례 회의를 진행하여 다양한 사례를 공유, 상담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대표 강병은)‘은 중증 장애인 등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상담, 바리스타 직업훈련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사후 관리 기준(직장 적응 관련 상담, 애로사항 상담)을 마련하여 취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을 도모했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대표 서정연)‘는 ’집중 업무일(Deep Work Day)’을 설정하여 알선매칭이 어려운 직종을 선정, 신규 구인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업종에 대한 상담 역량을 증진하고 있으며, 교육훈련비 지원(연 30만원 한도), 연수 기회 제공 등 직원복지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올해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44개 기관은 앞으로 3년간 고용노동부 장관 명의의 우수기관 인증마크(사진)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용 관련 민간위탁사업 선정 시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을 우대하고,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민길수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 속 민간고용서비스 기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정부는 민간고용서비스 종사자 전문성 제고 및 우수기관의 발굴과 다각적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기반과 김지은 (044-202-7673)
        한국고용정보원 고용서비스혁신팀 정윤영 (043-870-8805)
첨부
  • hwp 첨부파일 12.21 21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선정(고용서비스기반과)7.hwp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12.21 21년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선정(고용서비스기반과)7.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