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뉴스·소식
보도자료
- 제목
- “산업인력공단,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등록일
- 2010-07-05
- 조회
- 560
웹 접근성은 사용자가 전문적인 능력이 없어도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음을 뜻한다. 인터넷이 현대사회에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적인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웹 접근성의 중요성은 말 할 필요조차 없게 되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상상해 보라. 정상적인 생활은 하기 힘들 것이다.
장애인이나 고령자의 경우 인터넷 뱅킹, 온라인 민원 처리와 교육, 정보 검색 등 인터넷의 자유로운 이용이 비장애인보다 더 절실하다.
지난 6월 30일,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공단 대표 홈페이지 HRDkorea를 만든 덕분에, 하루 2만명 이상이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다.
웹접근성 품질마크 심사는 3번의 과정을 거쳤다. 심사 가능한 수준인지 1단계 사전심사를 거친 후, 웹 접근성 체크리스트에 의한 전문가 평가를 받았다. 3단계 마지막 과정으로 실제 사용자인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사용성 평가를 거쳤다.
공단의 유재섭 이사장은 “우리나라와 중국은 인터넷 접근권을 하나의 기본권으로 보는 경향이 96%, 87%로 매우 크다”며, “모든 사람들이 국가기술자격, 평생능력개발 등 인터넷 서비스를 제약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웹접근성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정보화기획팀 하미란 (02-3271-9515)
홍보실 추 식 (02-3271-9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