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 독일 재활전문가 초청 재활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5-10-13 
조회
856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10월 13일 울산 공단 본부(울산 중구 종가로 소재)에서 독일  함부르크 병원의 롤프 케플러 재활센터장을 초청하여 재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산재 의료재활 질 향상과 표준화 등 공단의 의료재활 역량강화를 위해 서울대 병원과 합동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독일의 재활 전문가를 초청하여 재활 시스템 선진화를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개최하게 됐다.    

독일산재보험총연맹(DGUV)과는 2004년 5월24일 양해각서 체결이래, 공단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해왔다.  지난 2015년 5월 공단 방문단이 함부르크 산재병원을 방문하여 독일의 선진 재활 시스템에 대해서 벤치마킹을 하였다. 

당시 공단 대표단을 응대했던 독일의 케플러 센터장은 이번에 공단을 방문하여 ‘독일 재활의 전반적인 발전 과정’과, ‘독일 병원의 선진재활시스템’에 대해 소개, ‘독일 재활 시스템’에 대한 질의 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대학 전공교수, 공단 및 소속 병원 관계자 30명이 참석하여, 독일의 재활 표준화, 직업재활, 재활병원 운영에 대한 질의 응답을 통해 한국의 재활 시스템 선진화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게 될 것이다. 

이재갑 이사장은“이번 세미나는 독일과 한국의 재활시스템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산재 재활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갈 것” 이라고 밝히고, “독일 DGUV의 전문가 초청을 통해 한국의 재활표준화 마련에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한국과 독일의 지속적 교류·협력도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  의:  기획조정본부 정경희  (052-704-775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