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국내외 엔지니어들 기술 경연의 장”대학서 열려
등록일
2015-04-27 
조회
940 

산학협력 활성화와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 주최하는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연 대회, 「제8회 삼성기능경기대회」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 이하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삼성그룹 기능올림픽 사무국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코리아텍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4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3일간 메카트로닉스 등 4개 종목에 삼성 국내․외 법인에서 총 122명의 엔지니어들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코리아텍 재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산업현장의 선배 기능인들과 실력을 겨루며, 산학연계 상생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해외법인 참가규모가 대폭 확대됨으로써 글로벌 기능경기대회로 격상되었다.

  특히 대회 첫날에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 400명과 2014년 삼성그룹 입사 기능인력 58명을 초청, 대회 관람 및 특강, 캠퍼스 투어 등을 진행하며 학습․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기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 ‘15년 브라질 국제기능올림픽 참가선수들이 모바일로보틱스 등 6개 직종 경기를 시연하여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삼성그룹사와 2006년에 공동으로 첨단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육 모델을 창출 하고 있다”면서 “삼성기능경기대회는 실질적인 산학 연계를 통해 전문 기술인의 위상을 높이고  능력중심사회를 실현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의: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