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일용근로자 기능향상 지원사업」실시
등록일
2015-03-24 
조회
1,022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이진규)는건설일용근로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타일, 방수 등 건설현장에 필요한 직종에 대한 직업능력향상과 아울러 생활안정에도 도움을 주는「건설일용근로자 기능향상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건설일용근로자를 대상으로 일과 훈련을 병행하면서 기능향상을 기할 수 있도록 특성에 맞는 훈련기준 및 과정으로 설계하였으며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예산 7,419백만원)으로 추진된다.

 건설근로자 기능향상 지원사업 훈련기관 및 과정선정을 위하여 구성한 심사위원회는 26개 훈련기관 51개 과정을 선정하였고 건설근로자공제회 주관으로 오는 3월말부터 12월까지 8,000명에 대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훈련과정은 20일 주간과정(1일 6시간) 이외에도 주간근무로 인한 기능습득 기회 부족을 감안하여 40일 야간과정(1일 3시간)을 편성함으로써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심화과정도 신규로 개설하여 수준별 훈련이 가능하도록 훈련내용을 구성하였다.

 훈련을 희망하는 건설일용근로자는 선정된 과정별 직업훈련기관이나 건설근로자공제회 고용지원부(02-519-2122~3)로 문의하면 된다. 

  훈련생은 고용보험 또는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가입경력자 위주로 선정되며, 훈련관련 전산망을 구축하여 개인별 훈련이력 관리 및 취업을 지원함으로써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을 추진하는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진규 이사장은 “고용단절 위험이 매우 높은 건설일용근로자들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일과 훈련을 병행하면서 기능향상훈련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말하였다.


문  의:  고용지원부  조원구  (02-519-2122)

첨부
  • pdf 첨부파일 3.24 건설일용근로자 기능향상 지원사업 실시(건설근로자공제회).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