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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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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실업급여 문의!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화상담 가능
등록일
2015-03-24 
조회
3,122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소장 김수곤)는 오는 3.25일(수)부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전화 상담을 위해 전국 58개 고용센터 대표전화   자동응답안내체계(ARS)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민원인이 실업급여나 고용보험 등에 관하여 고용센터로 전화를 하면 자동응답안내(ARS) 번호가 10개나 되어 상담도 늦어지고, 통화료도 부담이 되었는데, 이러한 점을 개선한 것이다. 

 아울러, ARS 번호에 맞는 전문상담팀 체제를 도입하여 상담사들의 전문성도 키우고, 보다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고용센터 대표전화 자동응답안내체계는 아래와 같다. 

  전국 58개 고용센터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실업급여 문의는 1번
    고용보험 취득, 상실, 일수확인 문의는 2번
    직업훈련, 취업성공패키지, 구인구직 등 각종 취업 문의는 3번
    출산휴가, 육아휴직급여, 고용촉진 등 각종 지원금 문의는 4번
    외국인 고용허가제, 기타 문의는 5번
    위치안내는 6번으로 안내되고,

 모든 번호는 해당 분야 상담사와 연결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문  의:  고객상담센터 운영지원  김형숙 (052-702-5003)

첨부
  • pdf 첨부파일 3.24 전국 고용센터 대표전화 자동응답안내(ARS) 개편(고객상담센터).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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