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일용근로자 대학생자녀 장학증서 수여식 열려
등록일
2015-03-23 
조회
631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이진규)는 3.23(월) 11시 공제회 본회 3층 중회의실(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에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성균관대학교 김우주 등 5명이 장학생대표로 참석하였으며, 이번에 선발된 총 60명의 장학생들에게는 1인당 연간 200만원(1인당 학기별 100만원씩 2회 분할 지급)씩 총 1억2천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건설일용근로자의 자녀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2010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공제회 장학금은 지난 5년간 2,135백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총 1,691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올해에도 공제회는 부산에 소재하는 건설업체인 협성종합건업(주)가 지급하는 협성장학금을 포함하여 총 92명에게 약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매년 급증하는 장학금 지원신청자 수를 감안하여 지원인원을 2배로 증가(30명→60명)하였으며, 장학금 신청기준도 완화(4년제 이상→2년제 이상)하여 더 많은 근로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2015년도 공제회 장학금 신청자는 총 819명으로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등 근로자의 소득수준을 고려하여 저소득자 위주로 60명을 선정하였다.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진규 이사장은 “매년 장학금사업을 하면 할수록 장학금 신청 자 수도 많아진다는 점에서 건설근로자들이 느끼는 대학생 자녀에 대한 학비부담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었다”면서“내년에는 장학금 지원규모를 더욱 확대하기 위하여 자체예산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현재 후원 중인 협성문화재단 이외에도 건설사업주, 유수 장학재단 등 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장학금 지원규모를 확대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문  의:  고용지원부  김현우  (02-519-2101~2)

첨부
  • pdf 첨부파일 3.20 장학금 신청안내 (건설근로자공제회).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