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자리 70만개 창출! 경기도와 경기지역 31개 시․군이 고용부와 함께 나섰다
등록일
2014-09-24 
조회
729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남경필 경기도지사 및 경기지역 31개 시장․군수는 9월 24일(수) 오후 판교 테크노밸리 공공지원  센터에서 일자리창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와 광역자치단체, 기초자치단체가   공동으로 맺는 일자리 협력선언으로, 민선 6기 동안 70만개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여 일자리 창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날 경기도 및 경기지역 31개 시․군은 민선6기 일자리 창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자리 종합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는 금년 8월 현재 우리나라 전체 취업자 수(25,885천명)의 1/4(6,319천명)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 동월 대비 전국의 취업자 수 증가인원(594천명) 중에 42%(249천명)를 기록하는 등 우리나라 고용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나섬으로써 고용률 70% 달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협력선언에 앞서 고용부 장관, 경기도지사, 경기지역 시장․군수와 노․사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일자리 넘치는   따뜻한 경기도‘를 주제로 일자리 창출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기권 장관은 인사말에서 “일자리가 만들어 지는 곳은 결국 지역이며, 지역 정책수요를 얼마나 충족시키느냐가 고용정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한 정책방향으로 지역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일자리 사업 추진, 지역일자리   협업 체계 구축 등을 제시하였다. 

  이기권 장관은 경기지역 시장․군수와 청년구직자 등의 질문을 받고서, 경기도(시․군포함)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설치확대,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체계 구축,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확대 등 일자리정책의 성공을 위해  고용부를 비롯한 중앙정부의 적극적 지원을 다짐하였다. 

  이에 대하여 남경필 경기지사는 “고용노동부 등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에 감사드린다”면서 “임기 중 70만개 일자리창출 및 경기지역 고용률 70%달성에 총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문  의:  인력수급정책과  박진혁 (044-202-741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