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지방 청소년 대상‘찾아가는 직업진로교육’공동 진행
등록일
2014-09-02 
조회
1,149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한국소비자원(원장 정대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병호)과 함께 9월 1일 충북 증평군에 있는 증평여중을 방문해 이 학교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직업진로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개 공공기관은 이번 ‘찾아가는 직업진로교육’에서 각 기관의 업무 특성을 살려 재능기부 형식으로 증평여중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직업 선택을 돕는다. 

대도시 청소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진로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 학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정보원 등 3개 기관은 각자 1개씩의 직업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은 관심있는 주제 1개를 골라 들으면 된다.  
 
고용정보원이 마련한 <자기 이해를 위한 흥미탐색>에서는 학생들이 직업흥미검사를 받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고 진로상담도 받을 수 있다.

 언론진흥재단의 <신문을 읽으면 직업이 보인다>에서는 ‘살아있는 교과서’로 불리는 신문을 활용해 미래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소비자원이 진행하는 <올바르고 안전한 소비생활>에서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소비자 문제 전문가가 되려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도 소개한다.   

 이번 ‘찾아가는 직업진로교육’은 그 동안 개별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3개 기관이 정부3.0 취지에 맞춰 기관 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유길상 고용정보원 원장은 “고용정보원은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계획에 따라 9월 중에 증평군과 가까운 충북혁신도시(음성・진천)에 새 둥지를 틀 예정”이라며 “고용정보원은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과 연계를 강화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기획예산팀 송수종 (02-2629-7192)

첨부
  • pdf 첨부파일 9.1 지방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직업진로교육’ 실시(고용정보원).pdf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