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인생 2막 위한 재취업 정보 장년고용포털‘장년희망날개’에서 만나요
등록일
2014-06-09 
조회
1,080 

방하남 장관은 5일(목) 오후 3시 30분 서울지방고용노동청(5층 컨벤션룸)에서 구직자 동아리 대표 및 소셜벤쳐 청년기업가와 함께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시연회를 열고 세대간 상생 간담회를 가졌다.

 장년고용포털 ‘장년 희망 날개’는 장년들의 조기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구직자 전용 웹사이트로, 장년 구직자에게 필요한 재취업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포털에는 구인 정보, 구직 노하우, 재취업 성공사례, 정부지원 제도 안내, 동아리 마당 등 재취업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며  6월 중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날 시연회는 장년고용포털 ‘장년희망날개’ 대국민 공개(오픈)에 앞서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있는지, 이용이 편리한지 등에 대해 전문가․구직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소셜벤쳐 사업가들이 장년고용포털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기도 했고, 청·장년 세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정부는 장년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빨리 재취업할 수 있도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장년구직자들이 구직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장년 만남의 장을 확대 운영하고, 장년구직자 커뮤니티도 적극 활용하여 장년고용정책 수립 및 추진 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방하남 장관은 “청․장년 고용을 모두 늘이는 세대 간 상생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년 구직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장년고용포털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안하겠다면서  중장년 구직자가 어느 고용지원기관을 방문하더라도 필요한 서비스를 잘 받을 수 있도록 고용부 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중장년 고용지원 기관 간 업무협조 및 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령사회인력정책과  강원복  (044-202-746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