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부와 검찰, 고위험사업장 등 긴급 합동단속 실시
등록일
2014-05-22 
조회
2,418 

고용부와 검찰은 이달 26일(월)부터 다음달 16일까지 3주 동안 전국의 사업장 1,100여 곳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세월호 침몰 이후 안전에 대한 사회적인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사고를 더욱 강력하게 예방하고 차단하기위해 예년에 비해 1개월 여 앞당겨 실시하며, 단속 대상* 사업장은 고위험 사업장 등 지역별 특성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단속은 검찰과 합동으로 시행하며 단속반은 검찰 수사관 및 지방고용노동관서 근로감독관과 안전보건공단 전문가 등으로 편성된다.

 이번 단속은 ▴위험물질에 의한 화재・폭발・누출사고 ▴밀폐공간 에서의 질식재해 ▴장마철 건설현장에서의 붕괴・수몰․감전재해 등을  중심으로 사업장에서의 예방조치 여부를 확인하는데 초점을 맞춰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도급사업에서 대형사고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    원․하청을 포함한 전체의 안전보건조치에 대해 정밀하게 단속을 할 예정이다.

 안경덕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은 “이번 합동단속은 사업장의 평상시 안전보건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불시감독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하면서  “사업장에서 기초적인 안전수칙이 확행될 수 있도록 법위반 사업장은 즉시 사법처리 또는 과태료 부과 등 엄정하게 조치하고, 급박한 위험으로 인한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을 경우 작업・사용중지 명령 발동 등 강력한 행정조치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산재예방정책과  신우승  (044-202-768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