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Ever Dream 서비스에 가입하세요!
등록일
2013-11-20 
조회
778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20일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과 업무협약을 맺고‘외국인 산재근로자 전용 해외 자동송금서비스(Ever Dream 서비스)’를 도입한다. 

외국인 산재근로자가 ‘외국인 산재근로자 전용 해외 자동송금서비스’에 가입하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ATM·인터넷뱅킹·텔레뱅킹 등을 통하여 해외송금이 가능하고, 산재보험급여만 입금되는 전용계좌로 외국환거래규정에 따른 소득관련 증빙서류 확인이 불필요해 진다. 

또한 송금수수료·전신료 전액 면제, 환율 50% 우대, 압류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사회적 취약계층인 외국인 산재근로자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재보험급여 수급권 보호와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여권, 외국인등록증, 송금받을 은행명, 해외계좌번호, 예금주명 등이 필요하다.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가입이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콜센터 1599-2288을 통해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공단은 매년 증가하는 외국인 산재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외국인 근로자 전담직원 지정·운영, 산재보험 다국어 안내책자 배포, 외국인 보험급여청구서 서식 제공, 외국어 통역서비스(16개국어) 도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재갑 이사장은“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외국인 산재근로자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압류 걱정 없이 무료로 해외송금을 할 수 있어 금융 이용 편의와 산재보험급여 수급권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공단은 외국인 산재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의:   보상부  윤주영 (02-2670-045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