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과 삶의 행복한 균형! 시간선택제 일자리 덕분입니다.
등록일
2013-10-15 
조회
824 

고용노동부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수기 공모(총 107편 접수) 심사를 통해 총 11편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10월 23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수기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간선택제 근로자의 경험담은 우수사례집 제작 등을 통해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등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작의 내용을 살펴보면  결혼과 육아 문제로 판매직에서 퇴직한 고혜경씨는 세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면서 낮 시간 동안 여유가 생겨 일자리를 알아보았으나 방과 후 아이 돌보는 일과 병행이 어려워 재취업에 실패했다.

  그러던 중 모니터링 요원으로 ‘제주 여성장애인 상담소’에 2주간 취업한 것을 계기로 ‘지적 장애 학생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근무일과 시간을 직접 선택(주 4일, 09:00~15:00)하여 초.중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아이도 보살피게 되어 행복하다는 시간선택제 사례이다.

 이재흥 고용정책실장은 “수기 당선자들의 사례와 같이 앞으로 많은 분들이 일과 가정 또는 학업 등을 병행함으로써 일터와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시간선택제 일자리의 창출․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지원단  사업팀  어일천 (02-2110-729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