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 애플리케이션 원더풀’
등록일
2013-10-15 
조회
953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의 안전보건 애플리케이션이 국제적인 시상식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0.15(화, 한국시간 오전 1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3 국제비즈니스 대상’에서 안전보건공단의 애플리케이션이 ‘통합모바일 체험분야’에서 금상을, 교육분야에서 은상을, 유틸리티 및 서비스분야에서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국제비즈니스 대상(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은 전 세계 기업 및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경영․성장․홍보 등 사업활동에 대하여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우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50여개국에서 3천여편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공단은 스마트 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안전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7종의 애플리케이션을 출품해 3개 부문에 대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공단이 출품한 7종의 애플리케이션은 재해속보 기능의 「위기탈출 사고포착」, 외국인근로자 통역기능의 「다국어 회화」, 응급조치 정보제공의 「응급조치」, 안전수칙을 제공하는 「지식충전소」, 감성지수 진단의 「바이오리듬」, 가수 ‘민아’와 함께하는 근골격계질환 예방 「체조송」을 비롯해「안전보건 통합 애플리케이션」등이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 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안전보건’, 또는 ‘위기탈출’로 검색하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대형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크 안전수칙‘ 가이드 북을「지식 충전소」에 탑재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의 최신성을 유지하고 있다.

 공단은 올해 기상변화에 따른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와 중대사고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 안전보건 시스템의 우수성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게 된 계기로, 일터와 생활에서 안전과 건강을 위해 활용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문  의:  교육미디어실 김민준 (032-5100-539)

첨부
  • pdf 첨부파일 10.14 한국 애플리케이션 원더풀(안전보건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