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부, 일.학습 듀얼시스템 확산 위해 5개 사업주단체.11개 대기업과 힘 모은다
등록일
2013-10-10 
조회
1,932 

고용노동부는 기업이 주도하는 실무중심의 새로운 교육훈련제도(일-학습 듀얼 시스템)를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SW협회.한국기계산업진흥회 등 5개 사업주단체와 LG전자.현대자동차 등 11개 대기업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사업주단체: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나다 순)

    * 대기업: 동원아이엔씨, 롯데쇼핑, CJ CGV, CJ푸드빌, 우진플라임, 이랜드월드, LG전자, 한화, 현대건설,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가나다 순)

 이를 위해 10일(목),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 도입.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사업주단체와 11개 대기업은  일.학습 듀얼시스템을 함께 홍보하며 참여 기업과 청년 취업희망자를 공동 모집하기로 했고 참여하는 청년의 근로조건을 보호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양질의 현장훈련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고용노동부-산업계가 수료생을 공동으로 평가.인증하고, 수료자들이 급여, 승진 등에 있어서 비슷한 수준의 학력 취득자와 동등한 처우를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가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고용부장관과 사업주단체, 대기업 대표는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이 확산되려면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실무협의체를 정례화하여 모집부터 프로그램 개발.인증, 공동평가까지 운영 전반에 내밀하게 관여하기로 했고 올 하반기의 시범사업과 내년 근거 법률 제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현재 참여희망 기업, 관계부처, 사업주단체 등을 통해 추천.지원 받고 있으며, 현장실사를 거쳐 「제1기 듀얼시스템 도입기업 선정」추진 중(10월)

 방하남 장관은 “『한국형 일.학습 듀얼시스템』은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사회를 만드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실수요자인 산업계.기업이 인정하고 동참하는 제도가 되도록 이번 협약을 마중물 삼아 앞으로 전 산업계와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직업능력정책과  손재형  (02-2110-7253)

첨부
  • pdf 첨부파일 10.9 한국형 일 학습 듀얼시스템 MOU체결.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