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청년고용 문제해결을 위한 「전국 대학청년고용센터 합동 토론회」개최
등록일
2013-09-24 
조회
994 

고용노동부는 9월 24일(화) 11시 30분 코리아나 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청년고용 문제해결을 위한「전국 대학청년고용센터 합동 토론회」를 개최했다.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과 남민우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토론회는 한국외국어대, 명지대 등 전국 46개 대학청년고용센터 담당자와 염윤석 전국대학총학생회모임 의장, 신익태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먼저, “청년 77명에게 물었습니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① 대학에 진학한 이유 ② 스펙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 ③ 왜 공무원과 공기업만 고집할까? ④중소기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⑤ 기업에 하고 싶은 말 ⑥ 대학청년고용센터는 어떤가요? ⑦ 정부에 바라는 것 등 청년의 입장에서 청년고용문제를 바라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동국대, 경기과학기술대 등 4개 대학의 대학청년고용센터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청년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청년고용센터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였다.

 동국대는 Job Planing Card(구직표)를 통해 4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DB를 관리하면서 취업을 지원하고 있고, 경기과학기술대는 취업상담과목을 의무화하여 전교생에 대한 취업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남대는 스펙이 아닌 직무역량 중심으로 취업을 지원하여 상반기 취업자를 증가시키고 있으며, 삼육대는 취업프로그램 참여실적을 총장추천서 및 장학금 지급과 연계시키는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방하남 고용노동부장관은 “청년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고용 정책이 청년의 눈높이에 맞게 추진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청년들과 만나는 접점에 있는 대학청년고용센터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청년고용 문제해결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문  의:  청년고용기획과  편해윤 (02-6902-848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