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자미술제 고용부 장관상에 한국델파이 홍종표씨
등록일
2013-09-10 
조회
1,810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 KBS 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한 ‘제34회 근로자미술제’의 수상작 89개 작품이 발표됐다.  

이번 미술제는 4개 분야(회화, 공예, 사진, 서예)에서 총 1,351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최고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은 한국델파이 소속 근로자 홍종표 씨의 ‘외곽지대’가 선정됐다.  

수상작 중에는 산재 사고로 우측 무릎 이하 부분이 절단되는 장해를 입은 산재근로자 순경환 씨가 작품 ‘다도’로 사진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이번 근로자미술제의 의미를 더하였다. 

“사진을 찍을 때 만큼은 몸이 불편하다는 사실을 잊게 됩니다.  그 순간이 즐거우니까요.”라고 말하는 순경환 씨, 사진 등 예술 활동이 장해를 극복하고 활기찬 삶을 살게 해주는 원동력임을 알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2일에 3호선 경복궁역의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그날부터 10월 19일까지 메트로미술관에서 수상작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영철 이사장은 “근로자미술제 수상작 전시회는 근로자들의 감성이 녹아있는, 수준 높은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복지사업국(02-2670-0466) 또는 KBS미디어 문화사업팀(02-6939-81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임금채권부  고광필  (02-2670-046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