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덕분에 삶의 목표가 생겼어요!
등록일
2013-07-16 
조회
982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와 보건복지부(장관 진영)는 작년 7월1일부터 시작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시행 1주년을 맞아 수기공모를 실시했다.

 5월13일부터 시작한 수기공모에는 총 180여 편이 응모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21편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을 계기로 사업장에서  사회보험에 가입, 직업훈련까지 받게 되기까지의 사연을 진솔하게 써내려간 이신희(회사원) 씨의 ‘살맛나는 세상!’이 선정됐다.  그밖에 박은옥(회사원)씨 외 1명이 우수상으로 뽑혔고 , 장려상 3편과 입선작 15편도 선정되었다.

 7월16일에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상 및 우수상, 장려상에는 상패를 비롯해 상금으로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을 수여했고  입선작에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대상을 받은 이신희 씨는 “사회보험에 가입하면 좋다는걸 알고서도 회사 사정을 알기때문에 가입하겠다는 말을 선뜻  꺼내지 못했는데 오히려 회사에서 적극 권유해줘서 맘편하게 가입하게 됐다. 특히 고용보험에 근로자 수강지원이 된다는 걸 알게 되면서 평소 관심있었던 심리상담지도자 공부까지 도전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새로운 목표와 비전을 갖게 해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 사업이 더 많은 근로사들에게 알려져서 어렵고 힘든 일을 하고 있는 근로자들이 사회보험 혜택을 두루두루 누리면서 살맛나는 세상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황보국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희망 스토리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형태로 국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라면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이 소규모 사업장의 사업주와 저임금근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열심히 들으면서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용보험기획과  최기용   (02-2110-720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