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제33회 근로자미술제 수상작 전시회 개최
등록일
2012-09-11 
조회
580 

제33회 근로자미술제 수상작 전시회 개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고용노동부, KBS한국방송, 노사발전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KBS미디어가 주관하는 『제33회 근로자미술제』수상작품 전시회를 오는 9월 11일(화)부터 9월 16일(일)까지 서울메트로 미술관(지하철3호선 경복궁역內)에서 개최한다.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근로자미술제는 회화·서예·공예·사진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등 총 89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회화부문 대상 수상자 이민자씨가 “일과 가정을 책임져야하는 엄마의 답답한 심정과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는 현대인의 삶을 표현했다.”고 말한 것처럼, 동 작품은 공감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회화부분 은상 수상자 성낙후씨는 산업재해 후 사지마비(장해1급) 환자로서 어려운 신체적 조건에도 불구하고 ‘입’으로 그림을 그려 수상하는 등 어느 해보다도 작품 속에 근로자의 삶이 녹아있어 근로자미술제의 의미를 더해 주었다.  시상은 10월 5일(금) KBS홀에서 문학·연극분야와 함께 종합시상식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회 관람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복지진흥부(☎02-2670-0466) 또는 KBS미디어 문화사업부(☎02-6939-8198)로 문의하거나 희망드림 근로복지넷(http://www.workdream.net)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복지진흥부 과장 고광필(02-2670-046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