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LIG그룹 계열사 LIG넥스원, 자회사형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등록일
2012-09-05 
조회
615 

LIG그룹의 계열사인 LIG넥스원(주)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공동 추진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공단)과 LIG넥스원(주)은 9월 5일 LIG넥스원(주) 판교 R&D센터(경기도 분당 소재)에서 LIG넥스원(주) 박영철 상무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의무고용사업주인 모회사가 장애인고용을 목적으로 일정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하는 경우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2008년부터 시행되었다.

 LIG넥스원(주)는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장애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여 보다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조종란 고용촉진이사는 “새로 설립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공단의 역량을 최대한 동원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LIG넥스원(주) 박영철 상무도 “장애인들에게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어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2012년 8월 말 현재까지 포스코, 삼성, LG, STX, NHN 등 60개 대기업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그 중 26개사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 운영 중으로 그간 고용된 장애인은 858명(중증 523명 포함)에 이르고 있다.

문  의:  고용창출부  임미화  (031-728-703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