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23-05-26 
조회
1,304 
- 고용평등 유공자 11명, 우수기업 25개사 정부포상 -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제23회 "고용평등 강조기간(5.25.~31.)"을 맞아 5월 26일(금) 오후 4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고용평등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와 우수기업에 "고용평등 공헌포상"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남녀상생 일터, 지속가능 삶터"라는 주제로 개최된 올해 시상식은 철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정부포상 11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25점이 수여되었다.
 
수상기업은 채용·승진 등에서 성별 불균형 완화를 위한 제도를 도입하고 있거나, 법정 기준보다 높은 수준의 모성보호 및 일·생활 균형 지원제도를 운영하는 특징이 있었다. 특히, 채용 과정의 공정성 강화, 여성 고용 확대 등 채용·승진의 성별 불균형 완화 노력이 뚜렷했다. 또한, 저출생 극복을 위한 난임 휴가·휴직 지원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시차출퇴근 및 단축근무 등 유연근무 활성화, 자녀돌봄 휴직제도 등 모성보호 및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분위기 확산이 두드러졌다.
 
이정식 장관은 “고용평등과 출산·육아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저출산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정부의 정책적 노력뿐 아니라, 현장에서 일하시는 근로자, 기업의 노력과 열정이 더해져 남녀 모두가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상생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자”라고 전했다. 


문 의: 양성평등정책담당관 장순남(044-202-7721)
첨부
  • hwpx 첨부파일 5.26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 개최(양성평등정책담당관).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5.26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 개최(양성평등정책담당관).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