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한국출판문화진흥원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04-21 
조회
1,014 
- 전국 중장년내일센터에서 ‘문화’와 ‘고용서비스’ 통합 제공 -

 노사발전재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현재 전국에 12개의 중장년내일센터를 운영하며, 중장년층의 생애경력설계, 재취업 및 창업 등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출판문화산업의 진흥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장년을 위한 전용 문화공간인 ‘중장년 청춘문화공간’을 조성하여, 중장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인문·문화 등의 청춘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존 중장년내일센터의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문화와 고용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복합서비스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김대환 사무총장은 “중장년 인구는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중장년을 위한 전용 문화공간과 프로그램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지위와 역할 변화로 미래가 불안한 중장년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하는 중장년’ 세대 분위기 확산을 통해 사회적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출판문화진흥원 김준희 원장은 “가정과 사회에 공헌하느라 문화생활을 누리거나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부족했던 중장년층이, 청춘문화공간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중장년 청춘문화공간과 청춘문화 프로그램 운영은 6월 초부터 전국 12개 노사발전재단 중장년내일센터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문  의:  생애경력개발팀  김남희 (02-6021-1339)
 
첨부
  • hwpx 첨부파일 4.21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노사발전재단).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4.21 중장년 청춘문화공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노사발전재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