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건설근로자공제회, 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위해 앞장서
등록일
2022-05-18 
조회
1,653 
- 건설사업주 대상 퇴직공제제도, 전자카드제, 안전교육 등 실시-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직무대행 송문현, 이하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을 위하여 1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과 함께 공단 서울남부지사에서 건설사업주 대상 합동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도권 소재 공사금액 50억 원 이상 퇴직공제 가입 사업장 실무담당자 중 희망자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공제회의 주요 제도(퇴직공제제도 등) 및 시스템 사용법 안내, 안전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22년 7월 1일 전자카드제가 확대 시행되고, 올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만큼 공제회와 공단은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합동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별 일정은 공제회의 각 관할지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제회 곽윤주 고객사업본부장은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단과 협업하여 시너지를 발휘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제도 이행과 근로자에 대한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  의:  공제사업팀  박희진 (02-519-2076)
첨부
  • hwpx 첨부파일 5.18 건설사업주 대상 안전보건공단 합동 교육을 실시(건설근로자공제회).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5.18 건설사업주 대상 안전보건공단 합동 교육을 실시(건설근로자공제회).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