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해명)한국경제(12.11)˝30단계 호봉제 폐지, 임금상승 6단계로…초봉은 늘고 인상폭 줄어˝ 기사 관련
등록일
2017-12-11 
조회
1,952 

2017. 12. 11.(월) 한국경제󰡔30단계 호봉제 폐지, 임금상승 6단계로…초봉은 늘고 인상폭 줄어󰡕

<주요 기사내용>

 정부는 직무급제 적용을 위해 노동연구원 등에 맡긴 임금체계 표준안 용역 결과를 다음주 발표할 예정이다. 표준안은 정부청사관리본부의 정규직 전환 대상자에게 내년 1월부터 처음 적용한다...(중략)

 공공부문 임금체계 표준안을 보면 정부는 이들을 업무 난이도와 요구기술 수준 등에 따라 1~5급으로 나눴다. 임금은 6단계까지만 상승하도록 했다...(중략)

 표준안에 따르면 1~5급 중 1급은 전문지식이나 기술을 요하지 않는 단순 직무다. 주로 청소‧환경미화 직종이 여기에 속한다. 2급은 비교적 간단한 행정처리를 수행하는 직무로 안내‧경비 등이 대표적이다. 가장 높은 5급은 환경미화책임자, 중급기술자 등이다...(후략)

<해명내용>

정부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과 관련하여 주요 전환 직종에 대한 임금체계 표준안을 마련하고 있으나   현재 관계부처 협의 및 각계 의견수렴 절차 등이 진행 중에 있어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확정된 사항이 없음


문  의:  공공기관노사관계과 배혜영 (044-202-766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