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해명) 한겨레신문(12.9) 「정부 입맛대로 답변 끌어내려 ‘왜곡 설문’」기사 관련
등록일
2015-12-09 
조회
911 

12.9일자 한겨레신문의 「정부 입맛대로 답변 끌어내려 ‘왜곡 설문’」 기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해명합니다.

< 주요 보도내용 >

고용노동부는 지난 7일 한국노동경제학회 명의의 보도자료를 고용부 출입기자들에게 보냈다.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기간제 사용 기간을 2년에서 4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에 대해, 기간제노동자 612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벌였더니 71.7%가 찬성했다”는 내용이다....(중략)
보도자료가 한국경제학회 명의로 발표된 것도 논란이다. <한겨레>취재 결과, 이 조사는 노동경제학회 차원이 아니라 고용부의 의뢰를 받아 이 학회 회장인 금재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와 같은 대학 김주일 교수가 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이하 생략)

<해명 내용>

 보도내용 중 “고용부의 의뢰를 받아…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이 아니며, 고용부는 한국노동경제학회에 조사를 의뢰한 사실이 없음

문  의:  대변인(044-202-7600), 근로기준정책관(044-202-730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