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국민참여
칭찬합시다
- 제목
- 민원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잘 안내해주는 민원응대가 우수한 이지연상담원님을 칭찬합니다.
- 등록일
- 2010-10-25
- 등록자
- 이효권
- 해당관서
- 고용노동부 상담원
- 해당공무원
- 이지연
- 공개범위
- 실명공개
계좌제로 학원에서 훈련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훈련기간에 예비군 2차보충이 있어서 안나가면 고발과 벌금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나 대전고용센터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담당 이신 박은미 선생님이 점심중이셔서 송누구씬가 전화를 받으셔서 상담했는데 그냥 결석 처리다 방법이 없다 제도를 그렇게 만들어 놨는데 우리는 안내만 할 뿐이다. 원한다면 윗사람 전화번호 가르쳐 주겠다. 이렇게 응대를 하였습니다.ㅡ,.ㅡ 결국 고용노동부 대표전화로 전화해서 이지연 상담원님에게 장관님전화번호를 물어보면서 제 문제를 물어봤는데 계좌제 훈련이 50%미만의 출석이면 문제가 된다 70%미만도 훈련의지가 없는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정도는 빠져도 문제가 되지 않으니 예비군에 나가셔도 계좌제훈련에 불이익이 없습니다. 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제 의문사항과 걱정이 해결되었습니다. 민원인이 무엇을 원하는가 왜 전화를 했는가에 맞춰서 민원응대를 해주셔야지. 단답형으로 안내하고 민원인의 말하는 요지를 잘 캐치하지 못하신 대전고용센터의 송누구씨에게는 섭섭하지만 그래도 이지연상담사님이 잘 안내해주고 제 걱정을 덜어주셔서 문제삼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민원응대가 뛰어난 이지연상담사님을 칭찬합니다. 이지연상담사님처럼 그분야에서 능력이 있으신 실력자 분이 자리를 맡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