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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친절한 민원해결
등록일
2020-09-03 
등록자
 
해당관서
진주지청 
해당공무원
하장원 
공개범위
실명공개
이번 코로나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이 취소로 인해 상공회의소와 대화하였으나 고용노동부에서 주면 위탁을 받아 시행하는 거라고 하여서 고용노동부 대표번호로 연락하였으나 자격시험 관련한 메뉴얼 ARS는 있지 않아 고용노동부 진주지청에 연락을 하면 알고 있지 않을까 문의하니 일단 자격증이니 직업훈련 자격관리해 주는 부서로 연결해 주겠다고 하여 연결 받았습니다. 퇴근시간이 다 되어가는 시간이었지만 하장원 공무원님은 제 얘기를 천천히 다 들어주셨고 깊이 공감해 주시며 상공회의소 연락처를 받아 갔고 알아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퇴근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 연락을 주셨고 연락이 안 되어서 내일 다시 드리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전에 전화를 주셨고 자격시험 공문을 보낸 부서를 추적하여 본부 관련 부서로 전화하여 제 질문에 대한 문의를 대신해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어쩔 수 없다는 답변이었지만 대한상공회의소에 불친절한 대응과 모르겠다는 식에 화가 많이 났지만 하장원 공무원님의 민원을 해결해 주겠다는 행동에 감명받았습니다. 민원 해결은 공무원으로서 기본 업무에 속한다고 하지만 그 기본을 잘 지키지 않아 인식이 좋지 않았지만 이번 하장원 공무원님으로 인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친절함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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