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국민참여
칭찬합시다
- 제목
- 민첩하면서도 친절하고 적극적인 공무원을 칭찬합니다!!!
- 등록일
- 2020-05-06
- 등록자
- 해당관서
- 서울강서고용센터
- 해당공무원
- 서상현고용지원관
- 공개범위
- 실명공개
2020. 5. 6일 오후 4시경 강서고용복지센터 3층을 방문했다. 목적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다. 이전에 방문했을 때 이보원고용지원관이 매우 친절하게 안내를 해줘서 문제가 해결된 줄 알고 방문했다. 하지만 보험설계사 해촉 등록이 안 되어 있어서 실업자용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없는 상태임을 전산으로 확인하였다.
물론 이는 보험사 잘못이었다. 따라서 해결 방법을 찾고자 도움을 요청했다. 서상현고용지원관은 팩스로라도 해촉 증명서를 받으면 진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줬다. 보험사와 연락하여 해촉증명서 발급 문제를 논의한 후 해결책을 찾았다.
문제는 내가 카톡으로 신분증을 촬영해서 보험사로 보내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몰라서 서지원관님께 도움을 요청해서 해결했다. 그런데 보험사는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다시 한 번 도움을 받아서 보낸 뒤 해촉증명서를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준비한 서류를 검토하더니 내일 정도 일을 마칠 수 있지만 혹시 모르니 금요일이나 월요일에 확인해 보라면서 차후 일정을 친절하게 안내했다.
아참! 도착하자마자 나는 번호표를 뽑고 심리상담결과표를 출력한 후 차례를 기다렸다. 내 번호는 419번이었다. 417번을 호출하였다. 하지만 민원인이 나타나질 않았다. 그러니 직원이 계속 417번을 4차례 정도 호출한 뒤 418번을 호출하였다.
419번을 호출해서 천천히 갔더니 서상현지원관님이 안 오신 줄 알고 420번을 호출했다면서 겹칠까봐 걱정을 했다. 다행히 420번은 그 자리에 없었다.
옆에 있는 지원관은 여러 번 호출하면서 기다린 후 다음 번호를 호출하는데 서지원관님은 하나라도 빨리 처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모습이라 보기 좋았다. 그리고 내가 보험사와 전화 연락을 할 때 다른 분을 먼저 처리하고 팩스로 받으면 바로 해결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등 민첩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인 공무원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번호 표를 호출하면서 계속해서 동일한 업무를 반복해서 하다보면 짜증도 날텐데 아주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서 정말 고마웠다.
물론 이는 보험사 잘못이었다. 따라서 해결 방법을 찾고자 도움을 요청했다. 서상현고용지원관은 팩스로라도 해촉 증명서를 받으면 진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줬다. 보험사와 연락하여 해촉증명서 발급 문제를 논의한 후 해결책을 찾았다.
문제는 내가 카톡으로 신분증을 촬영해서 보험사로 보내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몰라서 서지원관님께 도움을 요청해서 해결했다. 그런데 보험사는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다시 한 번 도움을 받아서 보낸 뒤 해촉증명서를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준비한 서류를 검토하더니 내일 정도 일을 마칠 수 있지만 혹시 모르니 금요일이나 월요일에 확인해 보라면서 차후 일정을 친절하게 안내했다.
아참! 도착하자마자 나는 번호표를 뽑고 심리상담결과표를 출력한 후 차례를 기다렸다. 내 번호는 419번이었다. 417번을 호출하였다. 하지만 민원인이 나타나질 않았다. 그러니 직원이 계속 417번을 4차례 정도 호출한 뒤 418번을 호출하였다.
419번을 호출해서 천천히 갔더니 서상현지원관님이 안 오신 줄 알고 420번을 호출했다면서 겹칠까봐 걱정을 했다. 다행히 420번은 그 자리에 없었다.
옆에 있는 지원관은 여러 번 호출하면서 기다린 후 다음 번호를 호출하는데 서지원관님은 하나라도 빨리 처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모습이라 보기 좋았다. 그리고 내가 보험사와 전화 연락을 할 때 다른 분을 먼저 처리하고 팩스로 받으면 바로 해결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등 민첩하고 친절하고 적극적인 공무원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번호 표를 호출하면서 계속해서 동일한 업무를 반복해서 하다보면 짜증도 날텐데 아주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서 정말 고마웠다.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