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강현주 감독관님을 칭찬합니다.
등록일
2017-06-15 
등록자
최수정 
해당관서
서울동부지청 
해당공무원
근로감독관 강현주님 
공개범위
실명공개
강현주 감독관님을 칭찬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어떤 게시판에 칭찬글을 써본적이 없습니다. 이글을 쓰려고 한참 시간걸려 공공아이핀도 새로 등록했습니다. 

오늘 미팅 전 신고 관련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도 제가 제 설명을 잘 하지 못해 횡설수설하였는데도 10여분간 친절하게 들어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 약속 장소에 가면서 조사관님이 담당사건이 많으실 것 같아 길어야 30분정도에 미팅시간을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저의 말을 차근차근 들어주시는 것도 모자라 두시간 가까이 저녁시간이 다되도록 저의 억울함을 들어주셨습니다.

이미 퇴근시간이 지나 옆 동료분과 야근을 하시려는지 저녁약속이 있는것도 미루시면서 제 얘기를 끝까지 들어주시고 많은 사례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관공서에서 느껴지는 딱딱함이나 사무적인 태도를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런 이유에선지 저도 제 진술이 더 명확해 지고 조리 있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강현주 감독관님 같은 분들이 사회의 약자 편에서 얘기를 많이 들어주신다면 근로자들은 정말많은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오늘 사건을 접수만 한상태입니다. 아직 해결이 되지는 않았지만 강현주 감독관님과의 2시간동안 매우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강현주 감독관님을 칭찬합니다. 

오늘 너무 큰 감동을 받아 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