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이승훈선생님 노고에 감사드리며.
등록일
2013-03-23 
등록자
구철영 
해당관서
대구직업능력개발원 
해당공무원
이승훈선생님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그간 공직준비 과정에 있어서 청각장애인이 철저히 소외되어오다 이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디지털능력개발원에서 행정직 공무원을 위한 강의 수화와 자막 서비스를 삽입한 덕분에 뒤늦게나마 포기했던 공직을 향한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떤 핸디캡이 있는지 대충 짐작 가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거의 40된 나이에 이렇게 준비한다는게 막막하지만, 연세대학교 정치외교 출신으로서 이렇다 할 아무런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시간강사 그리고 과외강사로 불안정한 삶을 전전하다 이렇게 노동부에서 농아인의 고통에 관심을 가져주고 이렇게 좋은 서비스 해준 덕분에 재기의욕을 키우게 되어서 참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디지털능력개발원에서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학 행정법 등 5과목에 한해서 수화-자막서비스를 넣어주고 있고 헌법과 경제학은 아직 없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차에 대구직업능력개발원에서 모의고사를 봐서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지원해준다는 공고를 확인하고 준비를 잘해서 교재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나라에서 열심히 하라고 교재 지원해주니 참 감동이더군요! 감사하고요. 이 과정이 좀 복잡하고 까다로웠는데 이승훈 선생님이 묵묵히 실시간으로 이메일 답변 꼬박 해주시고 중계전화서비스도 참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제게 참 어려운 난관이 닥쳤어요.혹시나 공무원 온라인 강의 경제학과 헌법 자막대본 지원가능한지 문의했는데 인력이 없어서 그러지 못해서 미안하다며 개인적으로 도서상품권이나 자비로 제가 필요한 추가 교재를 지원해주겠다고 참으로 자신의 문제처럼 안타까워했습니다. 앞으로 공직에 일하게 될 사람이라면 이런 민폐를 끼치는 것이 온당치 아니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감사하지만 정중하게 사양하고 대신 다른 방법으로 도와드릴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여러 정보를 찾아본 끝에 올해 전국장애대학생 속기 대필 지원 서비스가 시행된다고 해서 제 후배도 공무원 준비 중이고 대구대학교 사이버대학 재학 중이라서 제가 속기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이승훈 선생님이 많은 편의를 도와주셨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공무원 온라인 강의는 속기 대필이 아니되며 오직 해당 대학 수업만 가능하다기에 의욕을 잃고 잠시나마 방황하던 차에 그래도 노력해주신 이승훈선생님께 감사함을 꼭 표현하는 것이 도리이고 공직에 일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러한 감사하는 마음과 투철한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기에 다시 마음 잡고 도서관에서 관련 서적을 철저히 통독하고 필요한 부분은 발췌 정독해나가는 식으로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기로 각오하고 수시로 공직 선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열심히 도전해나가서 어떤 공직이든 성실히 일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새롭게 스스로를 단련시키고자 합니다!

이승훈 선생님 같은 분이 아니었으면 이렇게 누가 관심 가져주고 용기를 북돋워줄까 싶어 참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칭찬글 올립니다.

참으로 장애인의 다양한 필요성에 일일이 맞추고 고민하고 도와줄 방법 찾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아시는 분이라면 분명히 이승훈 선생님 같은 분에게 많은 격려와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공직에서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애인 공무원이 늘어나서 자연스럽게 장애인을 대하는 국민의 시선과 인식이 크게 바뀌어져서 고용노동부가 목표로 하는 더불어 일하는 사회를 구현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철영 올림.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