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국민참여
칭찬합시다
- 제목
- 서초고용센터 고용보험 엄팀장님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 등록일
- 2013-01-25
- 등록자
- 김혜숙
- 해당관서
- 서초고용센터
- 해당공무원
- 엄 팀장님
- 공개범위
-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 9시부터 고용센터에 전화해서 이것저것 따져물은 직장인입니다.
일용근로자 통지서에 당황하여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고용센터에 연락드렸으나
연결되지않는 전화번호, 1350상담센터와 고용센터의 업무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화가나서
결국 팀장님과 통화까지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서초고용센터로 불나게 전화한 건
저를 일용근로자로 신고한 사업자(사업장 연락처로 전화가 안되서 개인정보 유출된 건인줄 알았습니다)가 어디고 뭐하는 곳인지 궁금해서였는데
처음 상담해주신 분이 삭제해 드린다고 할 뿐 사업장 정보는 알 수 없다고 하여
이때부터 폭풍 불만이 시작되고 말았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로 경찰에 신고할뻔했어요 ㅠㅠ)
고용센터와 통화 전에는 단지 이 사업장의 정체가 궁금해서였는데..
통화 후 사업장 정체 확인은 저 멀리가버리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만 머리에서 멤돌았습니다.
그래서 노동부의 고용보험 신고접수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알면 다 된다고 허술하게 진행된다는 의구심마저 들었고
급기야 불만이 폭주!
노동부와 고용노동부와 서초고용센터를 전전하며 불만을 표출하다
서초고용센터의 엄 팀장님과 통화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상담했던 직원이 부족하게 설명한 부분(확인도 안하고 삭제한다고 한 부분)에 대한 사과와 더불어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부분과 업무처리방식을 차근히 설명해 주셔서
도움을 받을 수있는 부분과 받을 수 없는 부분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확인 가능한 부분을 다 알아보고 연락주시겠다는 엄팀장님과 통화 후
정신차리고 사업장명을 다각도에서 검색해보니 정보가 나와(구글에서 나왔네요 네어버랑 다음에는 안나왔는데 ㅠㅠ) 다행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이번 일을 통해 몇가지 재고해보셨으면 하는 부분이 생겨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1) 신고사실 통지서에 적힌 서초고용센터 전화번호(02-580-4961, 통화연결BGM3회정도 반복 후 뚝 끊김)로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2) 1350으로 연락후 상담받는 내용(사업장으로 연락하지말고 고용센터와 통화하면 담당자가 확인)과 현장 업무 처리내용(사업장 선 연락후 이상상황 발생시 담당자와 통화)이 다릅니다.
3) 고용노동부 민원실에서 민원상담 및 접수시 불만직원명만 접수하고 불만내용은 듣지 않는 처리방식(접수하면 해당 직원이 제게 바로 연락할 것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직원을 무시할 수도 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상기 내용으로인해 저도 오해가 쌓인 것 같고 불만이 더 가중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찾아주신
서초고용센터의 엄팀장님께 감사인사드립니다.
아침부터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정말 그 당시엔 너무도 화가났습니다 ㅠㅠ)
일용근로자 통지서에 당황하여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고용센터에 연락드렸으나
연결되지않는 전화번호, 1350상담센터와 고용센터의 업무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화가나서
결국 팀장님과 통화까지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서초고용센터로 불나게 전화한 건
저를 일용근로자로 신고한 사업자(사업장 연락처로 전화가 안되서 개인정보 유출된 건인줄 알았습니다)가 어디고 뭐하는 곳인지 궁금해서였는데
처음 상담해주신 분이 삭제해 드린다고 할 뿐 사업장 정보는 알 수 없다고 하여
이때부터 폭풍 불만이 시작되고 말았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로 경찰에 신고할뻔했어요 ㅠㅠ)
고용센터와 통화 전에는 단지 이 사업장의 정체가 궁금해서였는데..
통화 후 사업장 정체 확인은 저 멀리가버리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만 머리에서 멤돌았습니다.
그래서 노동부의 고용보험 신고접수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알면 다 된다고 허술하게 진행된다는 의구심마저 들었고
급기야 불만이 폭주!
노동부와 고용노동부와 서초고용센터를 전전하며 불만을 표출하다
서초고용센터의 엄 팀장님과 통화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상담했던 직원이 부족하게 설명한 부분(확인도 안하고 삭제한다고 한 부분)에 대한 사과와 더불어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부분과 업무처리방식을 차근히 설명해 주셔서
도움을 받을 수있는 부분과 받을 수 없는 부분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확인 가능한 부분을 다 알아보고 연락주시겠다는 엄팀장님과 통화 후
정신차리고 사업장명을 다각도에서 검색해보니 정보가 나와(구글에서 나왔네요 네어버랑 다음에는 안나왔는데 ㅠㅠ) 다행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이번 일을 통해 몇가지 재고해보셨으면 하는 부분이 생겨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1) 신고사실 통지서에 적힌 서초고용센터 전화번호(02-580-4961, 통화연결BGM3회정도 반복 후 뚝 끊김)로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2) 1350으로 연락후 상담받는 내용(사업장으로 연락하지말고 고용센터와 통화하면 담당자가 확인)과 현장 업무 처리내용(사업장 선 연락후 이상상황 발생시 담당자와 통화)이 다릅니다.
3) 고용노동부 민원실에서 민원상담 및 접수시 불만직원명만 접수하고 불만내용은 듣지 않는 처리방식(접수하면 해당 직원이 제게 바로 연락할 것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직원을 무시할 수도 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상기 내용으로인해 저도 오해가 쌓인 것 같고 불만이 더 가중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찾아주신
서초고용센터의 엄팀장님께 감사인사드립니다.
아침부터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정말 그 당시엔 너무도 화가났습니다 ㅠㅠ)
첨부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