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칭찬이 아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등록일
2012-11-07 
등록자
안승현 
해당관서
고양고용센터 
해당공무원
황미은 
공개범위
실명공개
중국 유학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한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먼저 고용센터의 도움으로 여러 스킬을 배우고 재취업에 성공하신 어머니를 통해 우연히 취업성공패키지 등을 통해 고가의 컴퓨터 수업까지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꿈이 프로그래머이기도 했지만, 취업과 학업 둘중에서 선택하지 못하고 어머니에게 등 떠밀리듯이 고용센터에 오게된 저는 나이가 어린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한명의 상담원으로써가 아닌 또래의 자녀를 둔 어머니로써의 마음으로 친절하고 다정하게 상담해주시는 모습에 마음을 다 잡고 취업성공패키지를 시작했습니다.

더군다나 처음한 적성검사에서 기술직이 아닌 영업, 상담직이 나왔을 때엔 순간 당황했지만, 아직은 어린 학생이라 이런 결과는 당연하다고 걱정하지 말라는 말에 더 믿고 따를 수 있었습니다.

단체상담 역시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이 계셨고, 갓 귀국한 저는 생소함과 어색함에 어쩔줄 몰라했지만, 사람은 사람에게서 배운다라는 말처럼 어른들의 걱정어린 한마디들은 오히려 닫혀있던 제 견문을 넓혀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수업을 들으면서도 실무자 분들과 그리고 같이 수업을 들었던 형들에게 많은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컴퓨터 수업이 마치는 날 결국 학업을 선택을 했긴 했지만, 이번에 광운대학교 예비 1번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이날들의 경험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중도 포기하겠다고 했을 때, 오히려 너는 잘 할 것이다라고 말해주시던 그 모습 잊지못하며,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