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취업을 도와주신 김상아 상담사님을 칭찬합니다.
등록일
2024-01-12 
등록자
김선아 
해당관서
서울북부고용센터 
해당공무원
김상아(한국직업지도진흥원 노원)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북부고용센터 한국직업지도진흥원 노원의 김상아 상담사님을 만나 상담사님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었기에 감사글을 남깁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만나 직업 교육을 받고, 취업을 해 회사에 다닌지도 벌써 3개월이 되었네요. 몇달 전을 돌이켜 보니 마치 큰 고개를 하나 넘은 것 처럼 뿌듯하기도 하고, 보람찬 기분도 듭니다.

혼자 취업이라는 산을 넘으려고 했다면 분명 배는 걸렸겠지요. 인생의 큰 산을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수월히 넘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국민취업제도와, 제 옆에서 함께 길을 걸어주신 김상아 상담사님 덕분일거예요.

상담사님께 고마운 점이 참 많아 글로 담기가 어렵지만, 제일 먼저 감사한 점을 꼽자면 언제나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신 점이에요.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도 작성하고, 자격증도 준비하고, 자소서나 지원서를 여러번 수정하고... 모든 일이 처음 해보는 낯선 작업이었지만 상담사님은 언제나 차근차근 모든 과정을 세세하게 짚어주셨어요.
사회경험이 없고 지원 경험도 없는 저로서는 어떤 양식을 써야하는지, 어떤 표현이 적절한지 고민하는 일이 버거웠는데, 상담사님께서는 친절하게 질문에 답해주셨습니다.

사실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에서 막히는 것이 부끄럽기도 하고, 자책감도 느껴졌었는데 상담사님이 언제나 밝은 모습으로 어려울 수 있다며 북돋아 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었어요.

상담사님을 만나기 전, 취업을 생각하기만 하면 답답해지고, 막막한 기분이었는데 김상아 상담사님과 함께한 취업 상담은 밝고 희망찬 과정이어서 기운을 낼 수 있었습니다. 취준생에게 어떤 점이 짐으로 다가오는지 언제나 이해하며 응원해주셨어요.

덕분에 취업 준비 과정을 우울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어요.

상담사님께 두번째로 감사한 점은, 각 개인을 위한 맞춤형 상담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이에요.

저는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국민취업제도 교육을 받게되었는데, 한 치 앞도 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교육 초반에 힘들었던 생각이 납니다.

관련 분야를 함께 공부하는 지인도 없고, 취업 방향을 알려줄 멘토도 없던 제게 김상아 상담사님은 정말 큰 도움이 되어주셨어요.
제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분석해주시고, 취업 시장의 현황도 알려주시고, 관련 업계는 어떤 방식으로 커리어가 이어지는 지 등등 ... 누구나 할 수 있는 조언이 아닌 상아님만이 할 수 있는 조언을 저에게 맞추어 해주셨어요.
관련 학사 학위도 없는 제가 이 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을 할 수 있었던 건 취업상담 경험이 많은 상담사님 덕분일 거예요.

마지막으로 정말 감사한 점은, 취업 지원이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니었다는 점과, 지속성있는 회사생활을 생각해 주셨던 점입니다.
취업준비를 하다보니 여러모로 포기하는 것이 많아졌는데, 상담사님은 마치 자신의 일자리를 찾는 것처럼 알맞은 회사를 발 벗고 찾아주셨습니다. 취직만을 생각한 회사지원이 아닌, 통근시간이나 업무환경 등 사회생활이 없는 제가 생각하기 어려운 지점까지 대신 고민해주셨어요.

실질적 지원, 제도적 지원, 심리적 지원에 더불어 취업을 위한 동기부여까지... 정말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취업 이후에도 근황과 회사 생활을 물어보시는 상담사님의 모습을 보며, 상담사님과 같이 직업윤리가 철저한 직장인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였어요.

취업을 하고 나서도 배울 점이 많은 상담사님을 만나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제 사회인으로서의 첫 시작을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