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힘든 삶 중에 온 쉼표
등록일
2023-05-19 
등록자
이호찬 
해당관서
동두천고용센터 
해당공무원
송수민 
공개범위
실명공개
이런 글을 쓰는 게 낯설기는 한데, 제가 감사를 표현할 방법이 어디 있을까 찾다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저에게는 마지막 희망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기나긴 투병 기간을 벗어나 첫 직장을 다니기 시작할 즈음, 얼마나 큰 기쁨이었는지 모릅니다. 시간이 지나고 꿈에 그리던 가정이 생기고 가장이 되어서, 좀 더 삶에 큰 책임감을 가지고 살게 되었네요. 다니던 직장은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었지만, 고용이 불안하여 오랫동안 다니기에는 위험 부담이 컸기에, 혼자가 아닌 몸에 더 이상 그 직업을 계속 다닐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더 늦기 전에 기술을 배워 안정된 직장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쩌면 막연했습니다. 어떤 일을 해야 더 이상 불안감에 떨며 살지 않을지, 적지 않은 나이에 혼자 고민만 커져 갔습니다. 
두려운 마음만 가지고 동두천 고용센터에 들어섰던 거 같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공공 기관에 계시는 분들에 대해 큰 기대감을 갖고 살지는 않았습니다. 나라에 헌신하며 수 많은 사람들을 대하다 보니 아무래도 모든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는 없겠지요. 근데 그 선입견을 깨게 해준 분이 바로 오늘 칭찬하고 싶은 송수민선생님입니다. 첫 만남부터 제가 가지고 있던 불안감에 대한 고민에 귀 기울여주시며 차근차근 해소해나가셨습니다. 
 덕분에 전기 직종이 제 상황에는 최적이란 것을 알게 되었고, 전기 학원을 알아보던 중, 일정에 빠듯하게 학원 개강 일이 잡혀 있었는데, 제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열정적으로 일정에 차질이 없게 잘 일 처리를 해주셔서
 덕분에 현재 전기 기술자의 꿈을 안고 전기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정말 최근에 제 게는 희망이란 단어가 낯설게 느껴질 만큼 하루하루가 힘들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나이도 있고 아무런 경력도 없는 제게 좋은 선택지를 주신 선생님을 만나 뵙고 나서부터 저는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