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울릉도에 섬 지역 최초 공동직장어린이집 들어서다
등록일
2018-09-12 
조회
1,608 
-근로복지공단, 울릉군과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9월 12일(수) 오후 2시 근로복지공단 7층 회의실에서 울릉군(군수 김병수)과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근로복지공단과 울릉군이 협업하여 도서지역 최초로 공단의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 것이다.

공단은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컨설팅 및 설치비.운영비 등 재정지원을 하고, 울릉군은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부지 무상제공과 건축비 일부 및 개원 이후 운영비에 대해서도 예산지원을 할 계획이다.

울릉도에는 1,273개의 사업장과 3,900여명의 노동자가 있으나 어린이집은 국공립 1개소에 불과하여, 어린이집 추가 설치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울릉군은 공단이 실시한 2018년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대상자 공모(3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었으며, 해당 공동직장어린이집은 울릉군청과 우선지원 대상기업 17개소가 참여하여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으며, 영유아 70명을 보육할 수 있는 지상 2층 규모의 시설로 2021년 3월 개원 목표로 건립을 추진 중이다.

그동안 공단은 2012년부터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공모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정부 지원을 제외한 기업 부담금 해소와 부지 확보를 위해 지자체와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공단의 재정지원과 울릉군의 부지 제공 노력 등을 통해 건립되는 울릉도 공동직장어린이집을 계기로 민?관 협업 사례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아울러, 울릉군의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사례를 통해 도서지역의 열악한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출산율 증가와 관광산업 등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심재붕 (052-704-7354)
 
 
첨부
  • hwp 첨부파일 9.13 울릉도에 섬 지역 최초 공동직장어린이집 들어서다(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