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애인 고용, 대구광역시와 관내 공공기관이 함께 합니다!
등록일
2018-09-04 
조회
1,750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광역시 및 관내 9개 공공기관과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MOU 체결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이하 대구시) 및 관내 9개 공공기관과 9월 4일 대구시 상황실에서 ‘장애인 의무고용률 조기 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 및 관내 9개 공공기관의 장애인 의무고용률 3.2% 조기 달성, 상대적으로 고용이 쉽지 않은 중증장애인의 고용확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등, 장애인고용증진에 적극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는 대구시를 비롯하여 대구시 관내 장애인 고용의무가 있는 9개 공공기관의 장이 참석하였고, ‘장애인 고용증진 노력’에 동참하겠다는 협력의지를 다졌다.

우리나라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상시 50명 이상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는 2.9%,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은 3.2%의 장애인 고용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협약에 참여하는 공공기관은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대구의료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테크노파크,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약진흥재단 등 9개 기관이다.

대구시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도 2019년으로 계획된 장애인 고용률 3.4%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할 것이며, 관내 공공기관도 장애인고용이라는 사회적 책무 이행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당부”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대구광역시와 관내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행보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공단도 열심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  의:  기업지원부  염규문 (031-728-7056),  대구지사 취업지원부 송춘섭(053-288-1510)
 
 
첨부
  • hwp 첨부파일 9.4 장애인고용, 대구광역시와 관내 공공기관이 함께합니다(장애인공단).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