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 422명 대규모 정규직 전환
등록일
2018-01-29 
조회
3,706 
-사회보험가입지원사업 등 상시.지속적 업무 근로자 21개 직종 전원 정규직 전환-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에 따라 상시.지속적 업무에 종사하는 422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공단은 정부 실태조사 기준일인 2017.7.20. 현재 총 600여명의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환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휴직대체 및 한시적 업무를 제외한 상시?지속적 업무 종사자 21개 직종 422명 전원을 전환대상으로 확정하였다.

전환방식에 있어서는 고용안정 및 일자리 창출 등을 균형있게 고려하여 직종별 특성에 따라 면접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1차 176명(2월 5일 예정), 2차 246명(2월 12일 예정) 등 설 명절 전까지 전환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기간제 근로자 전환에는 사회보험(산재보험,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단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두루누리 지원사업" 종사자인 보험가입조사원 215명은 물론, 공단 병원에 종사하는 일용직 병동보조원 16명까지 전환대상에 포함하여 그 의미가 더욱 더 크다.
 
또한, 근로복지공단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의 양대 축인 파견.용역 등 간접고용 근로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도 전환로드맵에 따라 추진중이다.

1,600여명의 간접고용 근로자 중 4차례의“노.사 전문가 협의체”운영 및 “직종별 실무협의”를 통한 전환심의로 총 11개 직종에 대한 전환결정을 완료하였으며, 이중 2월말까지 용역계약이 만료되는 청소.경비.시설 등 8개 직종 319명에 대해 우선적으로 전환에 필요한 정원을 요청한 상태이며, 계약 만료 시기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금번 정규직 전환은 그 내용에 있어 일용직 근로자까지도 전환대상에 포함하는 등 상시?지속적 업무 종사자의 고용안정을 최우선 가치를 두었다는데 의의를 둘 수 있으며, 앞으로 추진될 파견.용역 등 간접고용 근로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도 노.사전문가협의체를 통해 신속하게 마무리 하겠다”라고 하였다.
 
문   의:  인사부 김상우(기간제) (052-704-7630), 성과평가부 이동훈(간접고용) (052-704-7765)
 

 
첨부
  • hwp 첨부파일 1.26 근로복지공단, 422명 비정규직 직원 대규모 정규직 전환(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