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노동부 국장급 여성 승진인사
등록일
2017-11-30 
조회
1,713 

 고용노동부는 ’17.11.30.(목) 김영미 前 서울고용센터소장을 고위공무원으로 승진 임용하면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에 임명하였다.

 <김영미(女, 59년생, 7급 공채, 선일여고·고려대 사회학과)>
 -김영미 청장은 ’87년 근로감독직렬(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일선 지방관서 근로감독관, 노동위원회, 노사협력정책과장·노사관계법제과장, 강원지청장, 서울고용센터소장 등을 역임한 풍부한 현장경험과 정책기획능력을 갖춘 고용노동정책 전문가로,
 -노사관계의 조정 분야, 일자리창출 사업 분야에 탁월한 역량을 갖추었으며, 기관장으로서의 관리능력과 리더십도 두루 겸비하였음.
 - 특히, 김영미 청장의 경우 고용노동부 역사상 여성으로는 7급 공채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한 것이고, 지방청장으로 부임하게 됨

김영주 장관은 취임 이후 공직사회 유리천장(glass-ceiling)을 혁파하는데 고용노동부가 선도하고, 이러한 노력이 범정부적으로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선언하였다.
이번에 여성·비고시·소속기관 직원을 고위공무원에 임용한 것은 김영주 장관이 그간 강조해 온 “현장중심 행정”, “공직사회 유리천장 혁파” 실천에 방점을 찍은 것이라 볼 수 있다.
그 동안에도, ’17.8월 6급 이하 승진 시 여성 비율을 40.8%(15%p 이상 증가)로 확대*, ’17.11월 4급 승진에 있어서 여성을 43%(6명/14명) 선발하는 등 여성 관리자 확대를 위해 노력하여 왔다.
   * 6급 이하 승진: 최근3년 25.3% → ‘17년 40.8%

아울러 김 장관은, “앞으로도 모든 인사와 관련하여, 출신과 성별에 차별받지 않는 능력·실적 중심 인사를 통해 고용노동부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밝히면서,
직원들 모두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문의: 운영지원과 김순영(044-202-7864)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