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자리,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 개소
등록일
2017-11-27 
조회
895 
일자리와 복지, 서민금융 관련 고민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 빌딩) 개소식이 27일(월, 오후 3시) 개최 됐다 이번에 개소하는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는 기존 서울서부 고용센터에 마포구 복지지원팀을 비롯하여,  마포구.은평구 찾아가는 일자리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울시 50+센터, 미소금융 등 다양한 고용, 복지서비스 기관이 참여하여 풍부한 고용-복지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일자리와 복지고민을 가지고 있는 지역 내 취업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에게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복지+센터는 국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 모델로, 고용부, 행안부, 복지부, 여가부 등 중앙부처 뿐 아니라 자치단체, 민간기관 등이 참여하는 서비스 기관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고용복지+센터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중앙-지방 간 칸막이를 없애고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협업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박홍섭 마포구청장, 노웅래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일자리 문제 해결을 강조하면서 “청년?여성?중장년 등에게 대상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의 고용복지+센터와 자치단체, 민간기관이 협력하여 국민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용서비스정책과 이상전 (044-202-734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