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뉴스·소식
보도자료
- 제목
- 쌍둥이 형제의 아주 특별한 입학식
- 등록일
- 2012-03-19
- 조회
- 811
□ 고용노동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학교 밖 위기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해 취업사관학교를 3월부터 본격적으로 개소한다고 밝혔다.
* 학교 밖 청소년이란 가출‧범죄, 일탈행위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안정 및 자립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 취업사관학교는 위기 청소년들에게 단순히 취업을 위한 직업훈련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 기숙사생활을 통해 단체생활의 룰을 익히고, 봉사활동 및 심리치료, 테마여행 등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직장인을 넘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돕는 종합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 ’12.2월 현재 1기 취업사관학교 수료생(69명) 중 57명이 취업에 성공(취업률 82.6%)하여 산업현장의 일선에서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생활해 나아가고 있다.
□ 올해는 작년보다 보다 많은 위기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그 규모를 100명에서 130명으로 확대하였으며, 운영기관도 전년 3개소에서 4개소로 늘렸다.
○ 운영기관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돈보스코직업전문학교는 기계가공(남, 50명)을, 광양만권HRD센터는 용접(남, 30명)을, 김해YMCA는 커피바리스타(여, 25명)를, 춘천YMCA는 피부미용(여, 25명)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 전액 무료로 1년간 지원할 계획이며, 훈련생에게는 월 30만원의 훈련장려금이 지원된다.
□ 고용노동부 박성희 직업능력정책관은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순간이라며, 순간의 방황으로 인해 사회 적응이 어렵다고 포기하는 학생들이 반듯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사관학교와 같은 위기 청소년 지원사업에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문 의: 인적자원개발과 박상윤 (02-2110-7266)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3.19 취업사관학교 확대운영.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