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 장애인의 생활에 안정을 드리기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등록일
2024-04-16 
조회
247 
- 행사 수익금 200만 원,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태연재활원에 전달 -
- 임직원, 고급 위스키·전자제품 등 150여 개 물품 선뜻 기부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의 판매·경매를 위한「행복 나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200여만 원을 4. 16.(화) 울산 북구에 있는 중증지적장애인 생활시설인 태연재활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태연학원에서 운영하는 태연재활원은 1988년 3월 15일 개원한 중증지적장애인 거주시설로, 현재 18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시설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수익금 전달식에는 신동현 ESG경영국장, 태연재활원 장용석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에서 3.12.(화)에 개최한「행복 나눔 바자회」행사는 산재보험 시행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선포와 산재보험 운영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2024년 솔선리더 혁신 결의대회」개최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박종길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150여 점의 애장품을 기증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종길 이사장은 구매한 물품을 즉석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직원에게 선물하는가 하면 기증한 물품의 깜짝 경매를 직접 진행하는 등 직원들의 흥미를 이끌어 기증 물품을 모두 판매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지역 소상공인을 초청하여 프리마켓을 운영함으로써 풍성한 행사를 개최함과 동시에 판로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도 했다.
 
박종길 이사장은 “근로복지공단의 새 비전인 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일터에 안심을 주는 행복 파트너”를 넘어 “주변 어려운 이웃인 장애인에게도 생활에 안정을 줄 수 있는 행복 파트너가 되도록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문  의:  ESG지원부  조용인(052-704-760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