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가 늘어납니다!
등록일
2024-03-20 
조회
717 
- ’24년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설계·추진을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정부·부산시, 관광·마이스업 관련 기업·근로자 등 참석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부산시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관광·마이스업)」에 대한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듣고자 3월 20일(수)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부산시 영도구)를 찾았다.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는 지역 내 다양한 일자리 사업·정책을 지역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연계·집중함으로써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성과를 내고자 신설된 사업으로, 부산시의 경우 지역 주력산업인 관광·마이스업 활성화를 위해 교육훈련·일경험사업·고용서비스 등 각종 지원사업을 종합한 ‘부산 관광·마이스업 일자리 붐-업(Boom-up)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늘 간담회는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주(3.15. 금) 정부(고용노동부)와 자치단체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현장 의견을 기반으로 세부 실행계획을 마련하여 지역별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광·마이스업 기업 및 근로자들은 “관광·마이스업은 전문인력 확보가 매우 중요한 산업인만큼, 코로나19로 유출된 인력의 회복을 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맞춤형 교육훈련·신규 채용 지원·장기 근속 지원 등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오늘 청취한 의견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내실 있게 설계하고, 향후 운영과정에 있어서도 부단체장이 직접 주관하는 지역 유관기관 협의회를 통해 기관 간 협업 및 프로젝트 성과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지역 현장의 건의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지원 등 중앙정부 차원의 협조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은 “전국적인 고용 상황*이 견조하게 유지되는 반면, 지역에서 체감하는 고용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하며,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프로젝트가 지역에서 체감하는 성과를 거두어서 ‘양질의 일자리 - 지역 경제 성장 - 인구 정주’의 선순환을 작동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  의:  노동시장수급대책과  신용범(044-202-7410)
첨부
  • hwpx 첨부파일 3.20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현장 간담회(노동시장수급대책과).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3.20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현장 간담회(노동시장수급대책과).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