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하나금융지주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등록일
2022-05-11 
조회
1,033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은 하나금융지주와 함께 1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중소기업 노동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한 ‘청라하나금융공동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공단과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 수도권 및 전국에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019년 광주와 부산, 2020년 서울(성수), 2021년 대전(둔산)에 이어 인천(청라)에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내 하나 글로벌캠퍼스를 조성하면서 상생의 기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중소기업 노동자를 위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공간을 마련했다.

어린이집의 시설면적은 3,601㎡, 정원 300명이며 운영 기간 동안 보육 교직원 인건비 및 어린이집 운영비 일부를 공단으로부터 지원받는다.
하나금융그룹은 시설제공과 공단 지원금 외 소요되는 설치 및 운영비용 전액을 부담하며 대표사의 역할을 담당한다.

공단은 2012년부터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서울 등 지자체 10곳 및 기업은행, 하나금융, 에스케이건설, 포스코 등 기업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총 126개소의 지원사업자를 공모 선정, 개원한 82개소의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운영을 지원 중이다.
이 외에도 공단은 중소기업 노동자의 직장보육을 직접 지원하는 직영어린이집을 전국 37개소에 운영하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잠재력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 노동자와 양질의 보육환경 공유를 위한 상생협력 실천의 모범사례임을 강조하며, “앞으로 공단은 더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과 함께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일하는 생애를 아우르는 ‘노동복지 허브’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김미정  (02-2670-0499)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