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애인 전용 ‘경기맞춤훈련센터’ 판교 테크노밸리에 개소
등록일
2019-10-24 
조회
1,644 
- 정보기술(IT), 융복합 기술 등 첨단 직종 훈련을 집중 제공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은 10월 24일(목) 오후 3시에 경기맞춤훈련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홍석 고용노동부 통합고용정책국장, 김병욱 국회의원,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장애인 훈련생,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맞춤훈련센터는 기업의 인력 수요와 지역의 산업 특징에 맞는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좋은 일자리에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실제 수요를 반영하여 교과 과정 설계부터 훈련생의 선발?훈련?취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기업과 연계하여 진행함에 따라 10명 중 9명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현재 맞춤훈련센터는 전국에 총 6개소(서울.천안.창원.인천.전주.제주)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경기맞춤훈련센터가 문을 열게 됨에 따라 총 7곳으로 늘어난다.

특히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 위치한 경기맞춤훈련센터는 정보기술(IT)기업 및 다양한 융복합 기술 사업체와 연계가 쉬운 위치적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우리나라 장애 인구의 20%가 넘는 경기 지역의 53만여 명 장애인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훈련과정을 집중해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홍석 국장은 “경기권 지역의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훈련을 확대하여 지역 내 좋은 일자리에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하면서 “장애인이 일을 통해 자립할 수 있고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일하는 포용적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기업과 지역 사회, 자치단체가 함께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문  의:  장애인고용과 박현욱 (044-202-7489)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