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열기/닫기
본문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밴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제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원주시, ㈜복지TV강원방송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등록일
2021-04-14 
조회
532 
- ㈜행복드림(가칭) 설립 “IT(웹접근성, 홈페이지 제작 등) 분야, 콜센터에서 60여명의 지역 중증장애인을 채용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 원주시(시장 원창묵), ㈜복지TV강원방송(대표이사 이창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4월 14일(수) 11시 원주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원주시 원창묵 시장, ㈜복지TV강원방송 이창혁 대표이사는 지역 장애인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조기 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중증장애인의 열악한 고용환경 개선과 원주시 중소기업의 장애인고용의무 이행 지원을 위해 공공부문에서 앞장서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원주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상반기에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공단에서 지원금을 지원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되는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드림(가칭)은 원주시가 3억, ㈜복지TV강원방송이 7억을 출자했으며 IT(웹접근성, 홈페이지 제작, 교육사업 등)분야, 장애인 복합여행 분야, 콜센터에서 60여 명의 지역 장애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두 기관의 뜻을 모은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지자체에서 장애인 고용을 통해 국가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원주시 원창묵 시장은 “이번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시작으로 원주 지역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매진할 것이며 컨소시엄형 표준사업장을 모범적으로 설립 운영하여 다른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좋은 선례를 남기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복지TV강원방송 이창혁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에 가장 중요한 것이 양질의 일자리”라며 “강원도 최초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중심으로 IT분야 등 혁신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써, 오늘 협약으로 더 많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  의:  고용환경부 이정원 (031-728-7064)
첨부
  • 4.14 원주시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한국장애인고용공단).hwp 4.14 원주시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한국장애인고용공단).hwp 다운로드 4.14 원주시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한국장애인고용공단).hwp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