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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
- 제가 내일배움카드를 온라인으로 신청했는데 60일이내로 농협에 카드를 신청기간을 놓쳤습니다 그럴경우에는 농협을 방문해서 문의를 해야하나요?아니면 고용센터로 가서 문의 하나요??
- 답변
- 가. 질의내용만으로 파악하였을 때, 귀하께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신청하여 관할 고용센터로부터 발급승인까지 완료되었으나 60일 이상 미수령중인 상황으로 확인되오며, 이 경우는 재신청이 아닌 기존 심사완료후 미수령중인 내일배움카드의 실물카드 수령관련 행정절차를 진행해 주셔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카드수령방법은 은행방문을 통한 현장발급, 전화발급(우편발송), 온라인계좌발급신청(모바일 발급)중 선택하여 신청한 방법에 따라 수령절차는 달라지게 됩니다.
1) 계좌발급 확인서를 지참하여 은행(농협/신한카드)에 방문신청 →현장발급
2) 전화상담(TM)을 통해 카드 신청 → 우편수령
3) 모바일을 통해 카드신청(문자메세지) → 우편수령
나. 귀하께서 만약, "모바일 발급(우편수령)"으로 선택하셨으나, 해당제휴카드사에서 귀하의 휴대전화번호로 카드발급신청관련 전송된 문자메세지를 통한 링크연결 및 카드수령신청이 미진행되어 시간이 경과되어 카드사에 정보가 없는 상황이라면,
- 당초 신청하신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업무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연락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및 승인정보를 해당제휴카드사(농협/신한)로 재전송하면 해당제휴카드사에서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다시 카드발급 및 수령관련 링크연결등 안내문자를 재전송하게 됩니다.
- 제휴카드사 대표번호( 농협 : ☎1644-4000, 1588-1600, 신한 : ☎1544-7000) 으로 발송되오니 해당 번호에 대한 수신차단을 해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문자수령을 다시 받으시길 희망하신다면 해당제휴카드사 내일배움카드 담당자( 신한카드사 ☎02-6262-1919/ 농협카드사☎02-3779-7738)에게 연락하시면 다시 문자발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 만약, 모바일 발급이 불편한 경우에는 해당 고용센터에 연락시 수령방법 변경요청이 가능합니다.
※ 관할 고용센터 검색방법: 고용복지+센터 누리집(www.workplus.go.kr)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