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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질의
제가 내일배움카드를 온라인으로 신청했는데 60일이내로 농협에 카드를 신청기간을 놓쳤습니다 그럴경우에는 농협을 방문해서 문의를 해야하나요?아니면 고용센터로 가서 문의 하나요??
답변
가. 질의내용만으로 파악하였을 때, 귀하께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신청하여 관할 고용센터로부터 발급승인까지 완료되었으나 60일 이상 미수령중인 상황으로 확인되오며, 이 경우는 재신청이 아닌 기존 심사완료후 미수령중인 내일배움카드의 실물카드 수령관련 행정절차를 진행해 주셔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카드수령방법은 은행방문을 통한 현장발급, 전화발급(우편발송), 온라인계좌발급신청(모바일 발급)중 선택하여 신청한 방법에 따라 수령절차는 달라지게 됩니다.

1) 계좌발급 확인서를 지참하여 은행(농협/신한카드)에 방문신청 →현장발급
2) 전화상담(TM)을 통해 카드 신청 → 우편수령
3) 모바일을 통해 카드신청(문자메세지) → 우편수령

나. 귀하께서 만약, "모바일 발급(우편수령)"으로 선택하셨으나, 해당제휴카드사에서 귀하의 휴대전화번호로 카드발급신청관련 전송된 문자메세지를 통한 링크연결 및 카드수령신청이 미진행되어 시간이 경과되어 카드사에 정보가 없는 상황이라면,

- 당초 신청하신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업무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연락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및 승인정보를 해당제휴카드사(농협/신한)로 재전송하면 해당제휴카드사에서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다시 카드발급 및 수령관련 링크연결등 안내문자를 재전송하게 됩니다.

- 제휴카드사 대표번호( 농협 : ☎1644-4000, 1588-1600, 신한 : ☎1544-7000) 으로 발송되오니 해당 번호에 대한 수신차단을 해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문자수령을 다시 받으시길 희망하신다면 해당제휴카드사 내일배움카드 담당자( 신한카드사 ☎02-6262-1919/ 농협카드사☎02-3779-7738)에게 연락하시면 다시 문자발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 만약, 모바일 발급이 불편한 경우에는 해당 고용센터에 연락시 수령방법 변경요청이 가능합니다.

※ 관할 고용센터 검색방법: 고용복지+센터 누리집(www.workplus.go.kr)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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