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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질의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하려 하는데, 신청 전에 회사 측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신청시 근로계약서가 꼭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잃어버렸다면 회사측에 요청가능한가요?
답변
귀하가 실업급여 신청요건을 충족하여 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 접수, 처리(근로복지공단)가 완료되면 귀하의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수급자격 인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구직급여를 최초 신청하실 때는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야 하나,

ㅇ 가능하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듣고 센터에 방문하신 뒤에, 고용센터에서는 수급자격 신청서만 작성하고 곧바로 귀가하시면 됩니다.

ㅇ 다만,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경우라면 고용센터에서 수급자격 설명회 교육자료를 수령하고 자체학습 서약서를 제출하신 후, 수급자격 신청서를 작성하고 곧바로 귀가하시면 됩니다.

- 근로계약서 제출여부에 대해서는 퇴사사유에 따라 첨부서류 등 달리 제출하므로 귀 질의만으로는 첨부여부를 안내드리기 곤란하니 번거롭더라도 실무를 담당하는 관할 고용센터 실업급여팀으로 문의하여 첨부서류에 대해 상세히 안내받으심이 좋을 듯 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기관소개>조직안내>소속기관> 관할 지청 클릭>직원,연락처 에서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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