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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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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출산휴가신청출산전후 신청가능 기간조회 3달치 한꺼번에는 안되나요?그리고 사업주가 온라인으로 출산휴가신청했으면 자료첨부 안해도 되는건가요? 신청방법좀알고싶은데 전화연결이안돼요ㅡㅡ
답변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은 시작일 이후 해당기간에 대해 30일 단위로 신청해야 하며 출산 휴가가 끝난 경우라면 일괄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고용보험 홈페이지)신청은 1회 차부터 신청가능하나, 사업장에서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휴가 개시일 다음 날부터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주 확인서를 제출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며, - 사업장에서 확인서를 등록하였다면 근로자가 보관할 필요는 없으며, 미등록 시 출산휴가사용자가 사업장에서 확인서를 받아 아래의 신청서류와 같이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우편신청도 가능)하여야 출산전후휴가 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 제출서류 - 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급여 신청서 - 출산전후(유산·사산)휴가 확인서 1부 - 통상임금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임금대장, 근로계약서 1부 등) 사본 1부 (정확한 산정을 위해 휴가시작일 전 3개월 분 임금대장 첨부) 등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 -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은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나 신청인의 거주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고용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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