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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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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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
- 저는5년정도회사를다니고있는데몇달전부터월급은늦어지고4대보험도미납되고있고 회사사장님이자금잘못쓰는지2달전퇴사한직원퇴직금도아직못나가고있습니다.이러다가회사가망하면어떻게준비해야되나요?
- 답변
- 1. 재직중에도 사업장 관할 지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하여 법적판단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조사결과에 따라 권리구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정제기가 가능합니다.
※ 진정서 제출 방법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왼쪽상단의 민원마당 → 민원신청 →서식민원 → 임금체불 진정신고서 → 회원 로그인 후 신청]
·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고용노동관서 고객상담실을 방문하여 진정서 등 작성 제출
· 가까운 지방고용노동관서 고객상담실을 방문하여 진정서 등 작성후 해당기관으로 팩스 송부